예를 들어, 문화상품권, 도서상품권 등을 모바일 소액결제로 구매한 뒤, 이를 현금화해 주는 플랫폼이나 개인 간 거래를 통해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자신의 지출 성향을 고려하여 상환 일정을 짜면,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도 자금을 적절히 분배하여 대응할 수 있어 유용하다고 언급되었습니다.

이 방식은 유료 앱이나 게임 내 아이템 구매에 주로 적용되며 현금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과정은 간편하지만 높은 수수료와 사기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는 점에서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핀테크의 성장과 본격적인 스마트폰 결제시스템이 도입되자 통신사들도 부랴부랴 소액결제를 이용한 결제 시스템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소액결제현금화는 핸드폰 소액결제 또는 모바일 결제를 통해 얻은 포인트나 상품권을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을 말합니다. 보통은 상품권 매입 업체에 상품권을 판매하여 수수료를 내고 현금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경우 중개 플랫폼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신뢰성이 높은 중개 플랫폼을 선택해야 안전하게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사와 결제대행사 정책이 별개이기 때문에 통신사 소액결제 한도가 남아있어도 다날 페이레터 모빌리언스 갤럭시와 같은 결제대행사 정책상 불가에 걸려서 결제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과정은 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발생하는 비용은 콘텐츠 이용료 또는 구독료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즉 물건 받고 떼이는 셈. 심지어 연체 이자도 통신사와 결제대행사만 나눠먹는다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는 매입 업체별로 취급하는 상품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결제하기 전에 먼저 콘텐츠이용료 현금화를 해주는 업체에게 전화로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정책코드가 존재하며 정책이 잡혀있다고 하더라도 소액결제가 진행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는 휴대폰 소액결제 후 다시금 이를 환불하거나 재판매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반면에 구하기가 어려운 물건일 경우 중고거래시 오히려 가격이 상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정판 나이키 운동화나 일부 한정판 명품 같은 희소성 소액결제현금화방법 있는 제품의 경우 다시 판매할때 오히려 마진을 남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먼저 정책에 잡힌경우 수수료를 터무니없이 높게 책정해주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